GSFIC

News Letter

2019.여름호

구독


모바일메뉴닫기

경기도외국인투자기업지원센터,
구인채널 다변화로 올 상반기 13개 기업 29명 인력 지원

  • 온라인채용관 워크샵, 취업전략설명회, 오프라인 인력네트워크를 활용한 구인채널 다변화로 인력 적극 지원
  • 외국인투자기업의 주요 현안을 다룬 전문 세미나와 실무자 네트워킹을 제공하여 이슈별 선제적 대응 조력
  • 사회공헌활동 지원으로 외국인투자기업에 대한 인식 개선 및 홍보 기여

경기도외국인투자기업지원센터, 구인채널 다변화로 올 상반기 13개 기업 29명 인력 지원

경기도외국인투자기업지원센터(이하, 외투지원센터)는 연중 상시 경기도 내 3,900여개의 외국인투자기업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후지원 사업을 펼쳐, 2019년 상반기에는 ▲일자리 미스매칭 해소 ▲외투기업 네트워킹 운영 ▲사회공헌활동 연계·지원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통해 외국인투자기업의 비즈니스 파트너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구인채널 다변화를 통한 일자리 미스매칭 해소]
외투지원센터는 외국인투자기업들이 겪고 있는 구인난 해소와 미스매칭 해결을 위해 다방면의 인력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지원하고 있다.
외국인투자기업에 대한 구직자의 인식 부족을 개선하기 위해 2018년 경기도외국인투자기업 전용 온라인채용관 「워크샵」을 오픈하여, 도내 외투기업 정보, 외투산업단지정보, 채용공고까지 한 곳에서 볼 수 있도록 종합 정보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2019년 상반기에만 14,400여명의 방문자수를 기록하며 외국인투자기업의 취업·홍보 창구로서 그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뿐만 아니라, 경기도 및 경인·충청권 대학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외국계기업 취업전략설명회”를 진행하여 외국인투자기업에 대한 개념 및 기업문화, 취업전략 등을 소개하고, 우수한 인재들이 유입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올 상반기에는 도내 특성화고까지 범위를 확대하여 총 9회, 665명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진행했다. 하반기에는 전국 단위로 확대 실시하여 더욱 폭넓게 인재 발굴에 힘쓸 예정이다.
외투지원센터는 채용공고를 직무별로 분석하여, 다양한 오프라인 인력 네트워크를 통해 지원하고 있다. 사무직에 비해 구인이 어려운 기술직, 전문직의 경우 인력포털사이트의 홍보 외에도 직업전문학교나 관련학과와의 교류를 통해 인력을 지원했다. 오프라인 인력 지원을 포함하여 올 상반기 동안 13개 외국인투자기업에 29명의 인력을 지원하며 구인 애로 해결에 적극 힘썼다. 앞으로도 인력 네트워크를 더욱 확대하여 외국인투자기업의 채용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다.

경기도 외국인투자기업 온라인채용관 워크#: www.foreigncompanyjob.com

[주요 현안 관련 교육 및 네트워킹 개최]
외투지원센터는 외국인투자기업의 현안 문제를 공유하고 애로사항 청취 및 해결을 위해 총 10회의 네트워킹을 실시했다.
단지별·지역별 네트워킹과 더불어, 경기도 내 외국인투자기업 전체 임직원을 대상으로 올해 이슈였던 직장 내 괴롭힘 방지법, 최저임금법을 다룬 노무세미나, 경영분야별 핫이슈 강연 등을 기획하여, 임직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변화하는 법령·정책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도와 큰 호평을 얻었다. 외투지원센터는 하반기에도 임직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네트워킹을 진행할 계획이다.
[사회공헌활동 연계·지원]
외투지원센터는 외국인투자기업이 지역사회와 상생·발전하는데 조력하기 위해 사회공헌활동을 연계 및 지원하고, 적극 홍보하고 있다.
현재까지 누계 51개 기업이 활동했으며, 올 상반기에도 노력봉사, 기부 등 총 10건의 활동이 이어졌다. 외투지원센터는 외국인투자기업에 대한 긍정적 인식 변화와 사회공헌활동 저변 확대를 위해 앞으로도 다각도로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외투지원센터는 이외에도 고충상담, 애로사항 처리지원, 경영업무지원서비스, 법정의무교육 및 맞춤형 교육지원, 커뮤니티 공간 운영(대관 지원) 등 외국인투자기업을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들을 제공하고 있다.

지원을 원하는 기업은 언제든 경기도외국인투자기업지원센터(T. 031-259-6521)로 연락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외투지원센터는 앞으로도 기업에 필요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도내 외국인투자기업의 발전에 조력하고, 일자리 창출 및 경기도와 대한민국의 경제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자료 제공 및 문의 : 경기도외국인투자기업지원센터

TEL. 031-259-6521 FAX. 031-259-6520 E-mail. gafic1@gafic.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