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외국인투자기업 전용 산업단지 방역서비스 실시!
- 경기도와 경기도외국인투자기업지원센터(이하, 외투지원센터), 경기도외투단지관리센터에서(경기도시공사)는 기업 활동에 애로를 겪고 있는 도내 외국인투자기업을 대상으로 고충상담 및 애로사항 처리를 지원하고 있다.
- 특히 이번 코로나19 발생으로 인한 위기감이 고조되는 가운데, 외국인투자기업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지역사회의 바이러스 감염을 조기 차단하기 위해, 경기도와 외투지원센터, 경기도시공사가 함께 나서 도내 외국인투자기업 전용산업단지(8개 단지) 등에 긴급 방역(소독)서비스를 무료로 실시하였다.
- 2회에 걸쳐 평택시, 화성시, 파주시 8개 외국인투자기업 전용산업단지 외곽 및 출입구에 차량 공중 살균소독 등의 방식으로 중점 방역을 진행하였고, 기업 임직원들이 많이 이용하는 버스정류장, 공공시설, 판매시설 등 밀집지역에도 분무기를 활용해 직접 약품을 살포하는 형식으로 방역을 진행하였으며, 기업 내에서 자체로 시행할 수 있는 예방수칙 및 소독방법 매뉴얼 등을 공유하였다.
- 한편 경기도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직 ‧ 간접 피해가 발생된 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추가경정예산 등을 확보(경기도 투자진흥과)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예산이 확보되는 대로 외국인투자기업이 원활한 기업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 * 경기도 코로나19 발생동향 및 정보 안내 : 경기도 콜센터 031-120
(발생동향, 예방행동수칙, 선별진료소, 보건소, 보도자료 등)
외국인투자기업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피해 상담 및 건의사항 접수
경기도외국인투자기업지원센터 T.031-259-65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