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투자소식 한눈에 보기
경기도 스타트업, ‘한-영 FTA’로 영국시장 날개짓‥비즈니스 교류행사 ‘성황’
- ‘한국-영국 FTA 시대’를 맞아 경기도가 유럽 진출을 원하는 도내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유럽의 4차 산업혁명 선도국가 영국 정부의 지원제도 활용방안을 소개하고 비즈니스 협력기회를 도모하는 장을 마련했다.
- 경기도는 지난 9월 성남 판교 스타트업캠퍼스에서 이러한 내용의 ‘UK Tech Rocketship Awards 경기도 설명회’를 개최했다.
- 이날 행사에는 최계동 경기도 경제기획관, 김기준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장, 알페시 파텔(Alpesh Patel) 영국 국제통상부 비즈니스 딜메이커, 리차드 고이즈미(Richard Koizumi) 주한영국대사관 투자담당서기관과 영국 기업진출 프로그램 활용을 희망하는 도내 기업인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 ‘UK Tech Rocketship Awards’는 영국의 4대 전략산업인 인공 지능과 데이터, 생명과학, 클린테크, 미래 모빌리티 분야의 전 세계 혁신 스타트업과 협력하기 위해 운영 중인 프로그램이다.
러시아 혁신기술상용화사업 본격추진
- 경기도는 한양대 에리카캠퍼스 창업보육센터 내에 “경기러시아기술협력센터”를 설립, 10월 말 개소를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 소재부품 국산화와 수입선 다변화를 위해 기술 강국인 러시아의 원천기술 확보 및 상용화를 통해 경기도 내 중소기업의 차세대 소재부품의 개발역량을 강화하고, 혁신기술 상용화 사업을 통해 도내 중소기업에 새로운 성장 동력을 제공하고 러시아 기술매칭과 비즈니스 지원도 추진한다.
중소기업과의 상생협력을 위한 부품국산화 지원사업 추가 모집공고
- 경기도는 일본의 수출규제 대응방안의 일환으로 제3회 추가경정예산 편성을 통해 부품국산화 지원사업 예산을 증액하였다.
- 이번 증액된 예산은 총 15억원 규모로, 총 15개 기업을 추가모집하며 기업당 1억원 이내의 금액을 지원할 예정이다. 기존 사업의 지원액이 기업당 45백만원 이내였으나 지원사업의 실효성 향상을 위해 지원액을 상향 조정하여 추진한다.
- 추가 모집공고는 10월 중순 경기도 홈페이지(www.gg.go.kr) 및 경기테크노파크 홈페이지(www.gtp.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사업 기간은 2019.10월부터 2020.11월까지이다.
- 부품국산화 사업은 핵심부품 및 소재의 국산화 과정에서 소요되는 예산을 지원하고, 개발된 제품을 글로벌 기업에 공급하도록 연결함으로써 도내 기업의 기술 경쟁력 강화 및 국제경쟁력 확보를 목표로 하는 사업이다.
자료 제공 및 문의 : 경기도 투자진흥과
TEL. 031-8008-2768